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센터홍보실

 
이미지
이미지 2월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봄을 알리는 필리핀 최대 꽃 축제 '파낙벵가 페스티벌'

"필리핀 바기오 지역의 파낙벵가 페스티벌!!
파낙벵가(Panagbenga)라는 말은 꽃이 피는 계절을 의미합니다."
 

노원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 수용성을 높이고,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자 매월 여러 나라의 문화 소개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의 모습을 이해할 수 있는 다문화 인식개선 캠페인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봄을 맞아 꽃 향기 가득한 필리핀의 꽃 축제를 소개해요!
 
2~3월 초까지 한달 간 진행되는 파낙벵가 페스티벌을 아시나요?
한국의 올해 2월은 유난히 눈도 자주 내리고, 추웠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열대지방인 필리핀 바기오의 2월은 향기롭고 아름다운 꽃 축제가 시작되는 시기랍니다! 바기오는 필리핀의 루손 지역의 북쪽에 위치해 있고, 수도인 마닐라에서는 비행기로 한 시간 거리입니다. 소나무로 덮인 해발 1,500m의 구릉지대에 자리 잡고 있어 필리핀에서 가장 시원한 곳이라고 해요.
 
1990년 지진으로 인해 황폐해진 바기오 땅에 다시 생기를 불어 넣기 위해 시작된 이 축제는 지진으로 인한 주민들의 슬픔을 달래고 기념하기 위해 19952월 처음 시작되었으며, 바기오 지역에 봄이 온 것을 기념하는 축제라고 합니다. 파낙벵가(Panagbenga)라는 말은 필리핀 지역어 중 하나인 칸카나이어 방언으로 꽃이 피는 계절을 의미한다고 해요. 축제 기간 내내 각종 다양한 퍼레이드와 이벤트가 이어지게 되는데 바기오 주민들과 여러 국내외 예술가들이 참여하여 마을 곳곳을 꽃으로 장식해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 형형색색의 꽃으로 장식된 꽃 수레들, 필리핀 전통 민속 춤의 행렬이 펼쳐지고 축제 기간 중 가장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인 참여자를 선정해 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하는 파낙벵가 어워드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이벤트라고 해요. 따뜻한 나라 필리핀의 바기오에 대해 알아본 시간. 비록 글을 읽고 있지만 꽃 향기가 느껴지는 것 같지 않나요? 곧 꽃이 피는 봄이 오면 바기오의 파낙벵가 페스티벌을 떠올리며 활기찬 시작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 : 건설교통신문, daum백과, 네이버 블로그
*사진출처 : 네이버블로그(리조트북)
 
       이미지 
 
 
이미지
 
본 메일은 발송일 기준으로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허용하신 분들께만 발송되었습니다. 더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여 주십시오.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click here.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73가길 94(가온빌딩 3층)
가족사업1팀 02-979-3501     /  가족사업2팀 02-979-3502
아이돌봄지원사업 02-930-1955~6   / 공동육아나눔터 02-6401-3505

Copyright ⓒ Health Family Support Centers. All rights reserved.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